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칼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년12월26일 17시24분 ]
   

    서로 인사(人事)하기

'나와 너' 즉 두 사람 사이의 인간관계란 끝까지 둘로 남아지는 사이 공동체인 동시에 한층 높은 차원에서 하나로 연합하는 한 몸 공동체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나의 것과 너의 것을 서로 함께 나누는 나눔의 공동체가 되어야 합니다.
 
그 나눔의 첫 번째가 인사말을 나누는 것입니다. 인사는 사람이라면 마땅히 해야 할 인간의 일이요 상대를 섬기는 것입니다. 돈이 들지 않는 최고의 섬김이요 봉사입니다.
 
인간의 많은 병은 인사를 잘 주고받지 못한 병입니다. 스트레스를 받는 것도 화병도 특히 정신 질환은 그러합니다. 인간은 인사를 배우고 인사하면서 전인적으로 건강하게 자랍니다. '까꿍'부터 시작해서 인사를 하다가 유언과 임종의 말로 마지막 인사를 나눕니다.
 
하루의 죽음과 같은 잠자리에 들어 갈 때마다 매일 가족과 주변 사람에게 인사하고 윗분께 인사를 습관적으로 반드시 해야 합니다.
 
매일 잠자리 인사하는 사람은 일생의 마지막 잠인 죽음에 임하여 가족과 주변 사람들에게 작별 인사와 윗분께 부탁 인사를 하지 않고 갑자기 나도 너도 모르게 떠나갈 수는 없을 것입니다.
 
인간은 인사를 나눔으로 인간의 기본 도리를 하게 되며, 전인적 인격의 성장과 건강한 가정생활과 원만한 사회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매번 즐거운 마음으로 인사를 하고 기쁜 마음으로 인사를 받을 때 생명의 에너지가 샘솟아 넘치게 됩니다.
친절한 인사는 돈이 들지 않으면서도 주는 이도 받는 이도 함께 기분 좋게 하는 가장 값진 선물입니다. 인사는 주위를 환하게 밝혀주어 밝은 사회를 열어 가는 촛불이며 널리 퍼져나가 세상을 향기롭게 하는 향기입니다.
 
친절한 인사는 어느 곳 어느 사람에게도 통하는 세계 공통어요 전 인류의 약속입니다. 생각과 풍습은 달라도 한데 뭉치는 힘을 갖고 있습니다.



올려 1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성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간 만남의 기본 심리적 자세 (2017-01-01 21:30:37)
거룩한 자아 인사와 전인건강 (2016-12-04 14:47:34)
강원권 폭설안전 전담조직 발...
2017 샤르자 국제도서전, 238만...
무청 시래기는 쓰레기가 아니다...
무청 시래기는 웰빙 건강식품
NC, 외국인 투수 '로건 베렛' 8...
MBC‘세모방’,이번 주 "세상의...
청와대, 뇌물수수 혐의 “전병...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