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후변화에 우수하게 대처했다는 평가받아 ‘친환경 부문’서 수상
등록날짜 [ 2017년08월30일 11시09분 ]

서초구, 유럽 최고의 친환경상 ‘2017 그린애플 어워즈’ 수상자로 선정
서울시 서초구의 서리풀 원두막이 유럽 최고의 친환경상인 ‘2017 그린애플 어워즈의 수상자로 선정돼 116일 영국 런던의 웨스트 민스터 국회의사당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그린애플 어워즈'(The Green Apple Awards)는 친환경 비영리단체인 그린 오가니제이션(The Green Organisation)이 주최하고, 유럽 연합(EU), 영국 왕립예술협회(RSA), 영국 환경청이 공식 인정하는 친환경상으로 1994년부터 매년 전 세계 500여개의 이상의 단체를 대상으로 친환경 우수사례를 평가한다.

이번에 서초구가 친환경 부문에서 수상을 하게 된 서리풀 원두막은 폭염으로부터 주민을 안전하게 지키는 파라솔 형태의 대형 그늘막으로 급변하는 기후 환경에서 주민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주민이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올해 서리풀 원두막을 지역 내 교통섬, 횡단보도 등에 120개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지름 35m, 높이 33.5m크기로 한 번에 성인 20명이 이용할 수 있는 서리풀 원두막은 교통신호를 기다리며 뙤약볕을 버텨야 했던 주민들에게 시원한 그늘을 제공했다.
 
서리풀 원두막의 편리함에 서초구 SNS 등을 통해 2,000여개가 넘는 주민들의 칭찬 댓글이 달렸고, 전국 지자체와 각종 기업들도 벤치마킹을 위해 지속적으로 구를 방문하고 있다.

한편,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서리풀 원두막이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게 된 것은 45만 주민의 믿음과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라며 무더운 여름 주민께 시원한 그늘을 선사한 서리풀 원두막처럼 앞으로도 더욱 살기 좋은 서초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다솔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디어 자살 장면, 우리 청소년은 보호되고 있는가? (2017-08-31 14:43:47)
평창 문화올림픽, '청년작가 미디어예술전' 개막 (2017-08-29 11:44:33)
포천 한탄강 벼룻길
강릉 노추산 여행
경청을 위한 느낌과 판단/평가
밀양 사자평고산습지 여행
하버 시티, 하늘 속 크리스마스...
예스24, 11월 4주 베스트셀러 ...
현대차,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