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여행/레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30일 11시54분 ]

DMZ자생식물원, 희귀특산식물 사진전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지난 29일부터 오는 917일까지 국립수목원의 분원인 DMZ자생식물원(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소재, 분원장 이정호) 방문자센터 전시실에서 ‘DMZ 식물 세상이라는 주제로 희귀특산식물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북방계 희귀특산식물 보전 연구와 비무장지대 일원의 훼손된 식생지역을 복원하는 연구를 위해 개원한 DMZ자생식물원은 비무장지대에 자생하고 있으나 멸종위기에 처해 있어 국가적으로 보호해야 할 희귀특산식물들의 사진을 전시해 그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멸종위기종인 꽃장포, 다북떡쑥, 부채붓꽃, 양뿔사초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희귀특산식물 35종을 선정해 전시한다.

그 중 몇몇 종들은 식물원 내에도 피어 있어, 직접 찾아보고 관찰할 수 있다.DMZ자생식물원을 방문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917일까지 약 3주간 월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시한다.
 
DMZ
자생식물원(강원도 양구군 해안면 소재)은 사전 예약 없이 입장해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이유미 국립수목원장은 이번 사진전이 비무장지대가 가진 생물다양성의 가치와 이를 보전해야 하는 중요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DMZ자생식물원의 역할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웅뉴스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호남 '청소년 문화교류 행사’실시 (2017-08-30 14:04:01)
순천시, ‘고도원과 함께하는 힐링캠프 참여자’모집 (2017-08-29 14:32:16)
포천 한탄강 벼룻길
강릉 노추산 여행
경청을 위한 느낌과 판단/평가
밀양 사자평고산습지 여행
하버 시티, 하늘 속 크리스마스...
예스24, 11월 4주 베스트셀러 ...
현대차,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