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오는 12월 8일 부산문화회관 챔버홀에서 초청 기념 독주회
등록날짜 [ 2017년12월06일 14시15분 ]

사진=피아니스트 백민정
영국 런던 길드홀음악원의
학교를 빛낸 자랑스런 한국인으로 선정되어 런던 바비칸센터에서 초청 독주회를 갖는 피아니스트 백민정씨가 이에 앞서 오는 128일 부산 음악팬들을 위해 부산문화회관 챔버홀에서 초청 기념 독주회를 마련했다.

 

영국을 중심으로 유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부산출신의 영국유학파 피아니스트 백민정은 지난 119일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된 '마르티누 체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에서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협주곡 제2을 연주하여 관객들의 찬사 받았다.

 

피아니스트 백민정은 6세에 월간 음악콩쿠르 금상을 시작으로 50여개의 콩쿠르를 석권하며 어려서부터 천재적인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았다.

2007
4월 우크라이나에서 폴타바심포니오케스트라와의 협연과 2012년 런던의 월드 피아니스트 시리즈에 한국 대표로서 초청되어 작곡가 진은숙의 피아노 에튀드를 연주로 찬사를 받았다.

이후 활발한 활동으로 실력을 인정받으면서 런던시로부터 존경받을만한 음악인의 금메달 수상하였고 각종 국제콩쿠르 등에서 수상하며 국제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키예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얄타심포니오케스트라, 뉴욕앙상블오케스트라, 웨스트체스터오케스트라, 러시아 글린카심포니오케스트라, 벨리니심포니오케스트라, 엑세터심포니오케스트라, 부산시립교향악단 등과 협연하였고, 미국과 영국을 중심으로 유럽 전역과 아시아의 유명 콘서트홀에서 연주를 가졌다.

 

현재 경희대, 영남대, 예원학교와 서울예술고등학교, 부산예중고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과 연주활동을 병행하고 있는 그는 20164월 중국에서 7개 도시 순회 연주 투어에서 현지 평단과 관객들에게 찬사를 받으며 재 초청되었고 국내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서울을 비롯하여, 광주, 용인, 포항, 대전, 성남, 양산, 대구 등에서 호흡을 맞추어 명연을 선보인 백민정은 이번 무대를 마치고 올해 마지막 일정으로 런던 길드홀음악원 초청으로 바비칸센터에서 독주회를 가진다.

 

이번 무대는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8비창피아노 소나타 32그리고 리스트의 피아노 소나타 B단조등 주옥같은 곡들을 들려준다.

한편 12
15일 바비칸센터에서 열리는 독주회 수익금은 영국에서 공부하는 음악전공 한국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전액 기부한다.

이번 연주회의 입장권은 균일 2만원이며 학생, 65세 이상, 장애인은 50% 할인되고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성혁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도해상케이블카, 겨울 시즌 이벤트 및 할인 행사 실시 (2017-12-07 10:34:56)
깊은산속옹달샘, 한 해를 마무리하는 ‘행복한 가족 마음여행’ 프로그램 실시 (2017-12-06 13:16:06)
서울시, 북촌서 액운 쫓는 ‘동...
광역M버스, 서비스'70%이상 출...
강동구, “2017 대한민국 올해...
文 대통령, 국정수행 지지율 69...
文 대통령, 韓中 비즈니스 포럼...
슈바이처의 생명외경 원칙
82. 설교 : 최승완목사 (은성교...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