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1월10일 16시38분 ]


오늘 가상현실(VR)이 우리 삶의 ICT 산업의 최대 화두로 부가되고 있다. 세계적인 IT 회사들이 대부분 VR 기기나 콘텐츠를 내세우면서 가상현실 게임이나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페이스 북의 창업자인 마크 저커버그는 차세대 플레폼인 VR에 페이스북이 소프트웨너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최근에 네트워크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무인자동차 등 IoT(사물인터넷)가 점점 현실화 되면서 가상현실(VR)은 이것을 대표하는 플랫폼으로 인정받고 있다.

가상현실(VR)은 여행, 의료, 교육, 게임 등 활용분야가 무궁무진하다. 가상현실(VR)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동반 성장이 필수적이다. 세계 IT 대기업들이 디바이스나 콘텐츠 개발을 활발하게 진행하자, 국내 게임사들도 이에 보조를 맞춰 VR 콘첸츠를 만들고 있다. 정부는 VR을 미래 대한민국의 핵심산업으로 보고, '문화와 ICT 융합을 통한 콘텐츠와 게임 산업에 막대한 예산을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이것은 '게임산업을 VR 등 신기술 접목을 가장 중요한
용합산업의 핵심으로 인정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부는 게임 및 VR 산업을 중심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세계의 VR 게임 시장은 2020년까지 약 3000억 달러(약 37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에는 FPS(1인칭 슈팅게임)나 레이싱, 성장게임 등 1인칭 시점으로 즐기는 게임이 우선적으로 VR로 구현하는데 가장 적합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VR 게임은 극복해야 할 점도 몇 가지 보인다. 3D 영화보다 더 큰 피로감을 극복해야 하고, 디바이스의 휴대성을 개선해야 한다. 다른 콘텐츠와는 달리, 게임은 오랜 시간 동안 즐기면서 집중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 따라서 VR의 대중화를 진행하면서, 콘텐츠를 기기에 바로 전환시키는 미들웨어 개발에 우선 전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러한 한 예로써,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된 게임인 제이팜은 게임속에서 유저가 농사를 짓게되고 그로서 "제이실버"라는 게임머니를 얻게된다 제이실버는 게임머니이지만 게임뿐만아니라 현실에서 피시방요금, 제이페이 전용자판기 등에서 실제로 사용이 될 예정이다 ,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제이실버로 가상화폐로 교환이 된다는 사실이다.

돈버는 게임 제이팜 다운로드 - https://goo.gl/Dres53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ongWunpyo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경기도 게임산업 진흥포럼 열려 (2018-04-06 18:21:09)
휴대폰으로 게임만해도 가상화폐를 채굴할수 있는 시대가 왔다 (2018-01-08 10:55:14)
비오는 캄캄한 밤의 길잡이
전남친과의 이별 때, 마지막 한... flash
[Cover| 커버가수 "도언"] 최안... flash
[Cover| 커버가수 "꾀꼬리"] 심... flash
[Cover| 커버가수 "도언"] 패티... flash
[Cover| 커버가수 "꾀꼬리"] 주... flash
[Cover| 커버가수 "도언"] 한경... flash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