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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날짜 [ 2018년09월13일 21시34분 ]

걱정하는 습관을 버리자
걱정을 해서 걱정이 없어진다면 걱정할 것이 없다. 문제를 두고 걱정부터 하는 것은 인간의 자연스런 감정이 아니라 버려야 할 나쁜 습관에 불과하다.

1. 문제를 보는 시각을 바꾸라

걱정하는 습관을 버리기 위해서는 먼저, 문제를 보는 시각을 바꿔야 한다. 내게 생긴 문제들이 골칫거리가 아니라, 해결점을 찾기 위해 도전하는 힘을 주는 계기가 된다고 생각하자.

 

2. 기분 좋은 잠과 상쾌한 아침

매일 잠 잠자리에 들면서 그 날의 걱정거리들을 되뇌는 것은 내일까지 걱정하는 하루로 만들어 버린다. 잠자리에 들 때 마음을 편안히 하고, 더 나은 내일을 기대하자. 아침에 상쾌한 기분으로 일어나면, 어제의 문제들을 냉철하고 객관적인 눈으로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3. 하루를 기도로 시작하고 끝내라

오늘 해결해야 할 산더미 같이 쌓인 일과 문제들을 앞에 놓고 걱정부터 먼저 하지 말고, 염려하고 두려워하지도 말고, 기도로 하루를 시작하고, 기도하면서 문제를 풀어나가고, 기도로 하루의 일을 마무리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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