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칼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0월22일 08시04분 ]
 
가까운 안전거리의 사람
사람들은 미래의 불행에 대비해 이런저런 보험에 가입한다. 하지만 정작 어려울 때 나를 도와줄 수 있는 가까운 사람에게는 "보험"을 들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내가 힘들고 괴로울 때 마음을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가까이에 있어야 한다.
 
이제라도 사람에 보험을 들자.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은 소용이 없다. 손을 쭉 뻗어서 닿을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이 거리를 환경심리학에서는 '안전거리' 또는 '개인공간(personal space)'이라고 한다.
 
안전거리 안에 내가 믿고 기댈 수 있는 사람이 많이 있으면 그 제곱에 비례해서 행복해진다. 하지만 안전거리 안에 믿을 사람이 없으면 더없이 외로워진다. 안전거리 안에 있는 사람에게서 받는 상처가 가장 아프다.
 
생명보험도 건강할 때 미리 가입해두어야 하는 것처럼 사람에 드는 보험도 평소에 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래 납입할수록 보험금 수령액이 많아지는 것처럼 사람에 드는 보험도 꼬박꼬박 규칙적으로 오래 보험료를 내야 한다.
 
그 보험료는 따뜻한 눈길일 수도 있고, 친절한 한 마디 칭찬일 수도 있다. 가까운 사람에게 평소에 내가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 돌아볼 일이다.

주중엔 일 때문에 바쁘다면 주말에라도 안전거리 안의 사람들에게 보험료를 내야 한다. 내 말을 있는 그대로 들어주고, 어떤 이야기든 나눌 수 있는 사람, 그들에게 들어놓은 사랑의 보험이야말로 가장 혜택이 큰 소중한 보험이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성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생명의 근원인 마음을 지키자 (2018-10-23 08:21:06)
좋아하는 것과 사랑하는 것 (2018-10-17 11:14:33)
행복한 보통사람 영웅 배우
인생의 진리 실천
행복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다
성공인과 실패인의 ‘말투’
꿈을 향해 한 계단 한 계단
삶을 바꾸는 위대한 힘
생명의 근원인 마음을 지키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