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칼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0월28일 17시39분 ]
꿈을 향해 한 계단 한 계단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주의 '포트베어 초등학교'에 청소부로 취직한 조지프 게이브 소니어는 그 일을 자신의 천직으로 생각했다. 교실에서 선생님과 아이들이 울고 웃고, 배우고 가르치며 만들어내는 그 많은 이야기를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것이 그에게는 행복이었다.
 
때로는 '내가 교사였다면 저런 상황에서는 아이들에게 이렇게 해주었을 거야'라는 자신만의 아름다운 꿈에 빠지곤 했다. 1985년 어느 날 어린 시절 담임선생님이자, 당시 포트베어 초등학교의 교장 선생님이 그에게 말했다. "지금까지 해온 청소부는 정직한 직업이지. 그러나 난 자네의 무한한 잠재력을 믿네. 자네 같은 사람이 학생들에게 지식을 전하는 모습을 그려보고 싶네."
 
그 순간 꿈이 현실로 박차고 나왔다. 늦은 나이에 그는 루이지애나 대학교에 입학했다. 청소부로 돈을 벌면서, 동시에 공부해야 하는 힘든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았다. 그리고 2008년 드디어 교육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자신이 청소했던 학교에서 교사가 되었고 나중에는 교장까지 되었다.
 
교장 선생님이 된 그는 말했다. "지금 처한 상황이 미래를 가로막게 놔두지 마세요. 누군가의 잠재력을 믿는다면, 지금 말해주세요. 중요한 것은 어디서 시작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끝내느냐는 것입니다. 당신이 열심히 노력하든 게으름을 부리든, 좋은 방향으로 걸어가든 나쁜 방향으로 가든, 인생의 발걸음은 멈추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 과정과 방향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늦었다고 시도해 보지도 않거나 포기해 버리지 말고 지금 당신의 여정을 아름답고 현명한 방향으로 걸어가도록 해 보세요.“
 
꿈을 품고 무언가 할 수 있다면 그것을 시작하라. 하늘에서 꾸어온 꿈을 믿고 뚜벅뚜벅 한 계단 한 계단 실천해 올라가면 그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새로운 일을 꿈꾸고 시작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과 기적이 모두 숨어 있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성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성공인과 실패인의 ‘말투’ (2018-11-01 09:30:19)
삶을 바꾸는 위대한 힘 (2018-10-26 08:04:56)
행복한 보통사람 영웅 배우
인생의 진리 실천
행복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다
성공인과 실패인의 ‘말투’
꿈을 향해 한 계단 한 계단
삶을 바꾸는 위대한 힘
생명의 근원인 마음을 지키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