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칼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11월01일 09시30분 ]

성공인과 실패인의 ‘말투’
성공하려면… 말투부터 바꿔라! 모든 사람에게 공짜로 주어지는 것이 두 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시간과 말'이다.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따라 그 사람의 인생이 달라지듯이, 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천냥 빚을 갚을 수도 있고, 남에게 미움을 받을 수도 있다.
 
자신이 자주 쓰는 말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보라. 그러면 자신의 미래를 예측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은 말투부터 다르다. 성공하는 사람은 어떻게 말할까?  이 질문은 당신이 하루에도 수십 번 듣는 말이다. "요즘 어떠십니까?" 보통 이런 질문을 받으면 긍정형· 평범형· 부정형, 세 가지 형태로 답을 한다.
 
첫째, 부정형.
이들은 질문을 받으면 입버릇처럼 이렇게 말한다. "별로예요." "피곤해요." "죽을 지경입니다." "묻지 마세요." "죽겠습니다."
 
둘째, 평범형.
이들은 이렇게 이야기한다. "그저 그렇지요." "대충 돌아갑니다." "먹고는 살지요." "늘 똑같죠." "거기서 거깁니다."
 
셋째, 긍정형.
이들이 하는 말에는 열정과 힘이 가득 실려 있다. "좋습니다." "대단합니다." "환상적입니다." "끝내줍니다." "아주 잘 돌아갑니다."
 
이 세 가지 유형 중 어떤 유형이 마음에 드는가?
아마 긍정형의 말투일 것이다. 성공인 그룹과 실패인 그룹은 말하는 습관부터 다르다고 한다. 성공인은 남의 말을 잘 들어주지만, 실패인은 자기 이야기만 한다. 성공하는 사람은 '너도 살고, 나도 살자'고 하지만, 실패하는 사람들은 '너 죽고 나 죽자'고 한다.
 
성공인은 '해보겠다'고 하지만, 실패인은 '무조건 안 된다'고 한다. 성공인은 '난 꼭 할꺼야'라고 말하지만, 실패인은 '난 하고 싶었어'라고 말한다. 성공인은 '지금 당장’이라고 하지만, 실패인은 '나중에'라고 한다. 성공인은 '왜, 무엇'을 묻지만, 실패인은 '어떻게, 언제'를 묻는다. 성공인은 '지금 이만큼 했다'고 하지만, 실패인은 '아직 이것밖에 못해'하고 말한다.

말투를 조금만 바꿔 이야기 해보면 어떨까? 말투 하나 바꿨을 뿐인데,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고 성공과 실패가 결정될 수 있다. 말투는 운을 바꾸는 놀라운 힘을 갖고 있는 것이다.

올려 0 내려 0
(함께 만들어 가는 인터넷 . 모바일 영웅뉴스)

< 저작권자 ⓒ 영웅뉴스(www.Hero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성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행복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다 (2018-11-02 11:30:55)
꿈을 향해 한 계단 한 계단 (2018-10-28 17:39:25)
행복한 보통사람 영웅 배우
인생의 진리 실천
행복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다
성공인과 실패인의 ‘말투’
꿈을 향해 한 계단 한 계단
삶을 바꾸는 위대한 힘
생명의 근원인 마음을 지키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